[트럼펫을 부는 백조] 일독을 권하다

[트럼펫을 부는 백조]는 [샬롯의 거미줄]의 작가, 엘윈 브룩스 화이트가 장애를 극복하고 푸른 하늘과 아름다운 자연에서 신뢰와 용기, 사랑과 우정의 힘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자유를 찾는 트럼펫 백조의 이야기다.

목소리 없이 태어난 트럼펫 백조 루이의 친구들은 멋진 소리로 구애를 하고 짝을 만나지만 소리를 낼 수 없는 루이는 사랑을 고백할 수 없다. 슬퍼하는 루이를 위해 아빠 백조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루이의 고민을 해결한다. 그러나 루이를 위한 아빠의 사랑은 또 다른 문제를 낳고, 루이는 자신의 운명을 바꿀 모험을 시작한다.

[트럼펫을 부는 백조]는 동화책에서 좀처럼 만나기 힘든 윤리와 신뢰, 자유와 책임, 모험과 도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자연과 하늘, 대지와 호수를 배경으로 울음소리를 내지 못하는 백조 루이와 루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헌신하는 아빠 백조의 모험과 도전을 통해 윤리, 신뢰, 자유, 책임, 우정, 사랑의 가치를 잘 묘사한 책이다.

백조 루이가 장애를 극복하고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는 과정은 어떤 이야기보다 드라마틱하다. 아빠 백조가 자신을 위해 훔친 트럼펫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트럼펫 연주자로 성장하며 결국은 그 비용을 아빠 백조를 통해 갚고 명예를 회복하는 과정은 자유시장경제구조에서 살아가는 독자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백조 루이의 이야기는 성공하는 사람이 자신의 성품, 재능, 열정을 어떻게 발현하여 올바른 성공을 성취하는지를 잘 보여준다.

약속을 지키고 윤리를 지키는 신뢰와 책임감, 장애를 극복하고 꿈을 실현하는 비전과 용기,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끝까지 성취하는 인내와 집요함이 이 책에 모두 담겨 있다. [트럼펫을 부는 백조]는 성공과 윤리를 배울 수 있는 완전한 책이다. ⓒsansuya


트럼펫을 부는 백조

트럼펫을 부는 백조

엘윈 브룩스 화이트 글/프레드 마르셀리노 그림/김태훈

『샬롯의 거미줄』의 작가, 엘윈 브룩스 화이트가 푸른 하늘과 아름다운 자연에서 신뢰와 용기, 사랑과 우정의 이야기로 엮어 낸 또 하나의 고전 『트럼펫을 부는 백조』목소리 없이 태어난 트럼펫 백조 루이. 루이의 친구들은 근사한 소리로 구애를 하고 짝을 만나지만 소리를 낼 수 없는 루이는 가족들과 소통조차 할 수…

error: Content is protected !!